b

[BOOK] 자바 성능 튜닝 이야기 - 이상민 본문

life/book

[BOOK] 자바 성능 튜닝 이야기 - 이상민

dev.bistro 2013. 10. 30. 20:20


알라딘 :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66260926




제목은 달라졌지만  '자바 성능을 결정짓는 코딩 습관과 튜닝 이야기' ( 링크 ) 의 개정판 겪이다.   (분명히 산 기억이 있는데 오래전이라.. 찾지를 못하겠다-.-) 

책이 나온지 몇일 안되는지라 다른 분들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아주 짧은 후기를 쓴다.






송창현님이 이번 DEVIEW 키노트에서 말씀하셨듯이, 알고 쓰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면접을 진행할때나 팀내 세미나를 보면 이러한 기본보다는 유행에 더 민감해진거 같다.  (최근에 함께 일할 팀원들을 몇일 동안 면접을 진행해본서 느낀것)

문법을 알려주거나, 프레임웍의 사용법을 알려주는 책은 많지만 이처럼 무서운 습관에 의해서 쓰는 Sysout이나, static에 관해서는 (장애가 나기전까지는) 조언을 얻기 힘들다. 한번은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처음부터 죽어라 안읽어도 된다 중간에 펼쳐서 20페이지를 읽더라도 많은걸 얻을수 있을것이다. 


PS1. 15장 이전까지는 자바 코드레벨에서 이야기를, 그 이후는 GC나 튜닝 측면이 자리잡고 있다.  후반부 이야기를 완전히 덜어낸채 전반부 내용 * 2로 채웠으면 개인적으로는 좀 더 만족스러웠을 듯하다. 내가 저자의 책을 다 들고 있어서 그런건지도-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