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Groovy 본문

language

Groovy

dev.bistro 2013. 10. 25. 02:05


아마존의 최근 세미나에 참석했다. eb이니 cloud-front이니 듣고만 있어도 혹하는 제품들이 연이어 발표되고 있지만, 쉬운 scaleout만큼 관리는 쉽지 않은 것 같다. aws의 큰 유저중 하나인 netflix는 그러한 문제점을 몇년전부터 인지하고 asgard로 aws instance를 관리하고 있다.

최근에 개인적으로 가장 큰 관심사는 3개의  JVM 언어 Java, Scala, Groovy 그리고 3개의 G. Gradle , Grails, Gradle이다. asgard를 알게 된건 netflix이거나 aws여서가 아니다. 오직 groovy & grails 때문이다. 


http://techblog.netflix.com/2012/06/asgard-web-based-cloud-management-and.html

asgard는 github에 오픈되어 있으며 ( https://github.com/Netflix/asgard ) 매우 쉽게 실행이 가능하고 aws secure key를 넣는것만으로 바로 운영이 가능하다. 


spring의 제품중 하나인 groovy이미로 pivotal 에서도 어제 글을 하나 올려주었다.

http://blog.gopivotal.com/case-studies-2/netflix-amazon-asgard-groovy-grails-elastically-scaling-apps-for-40-million-internet-tv-viewers

이 글에서는 Why Groovy and Grails for Asgard?  이 부분이 재미있다.
익숙함이란 버릴수가 없는 최고의 장점이다. 자바 개발자로서는 Groovy의 편안함 (Scala와는 비교할수도 없이 마음에 안정감을 주더라 ㅠ) 그리고 정체된 JDK를 대신해 빠른 개발을 할 수 있는 매력때문에 Groovy를 선정했다고 
Sondow 는 말한다

좀있으면 Java8이 나올거고 그럼 문법적인 장점은 쌤쌤? 지금까진 Spring project template에 의지했지만 boot로 grails의 편리함이 쌤쌤?
그럼 남는 이점은 script 언어로서 정도의 포지션이 되려나? 몇년뒤의  둘의 관계가 궁금해진다.

'langu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tch, if (java 1.6.0_30  (0) 2013.01.0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