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에 대한 첫 인상 이야기 -

링크 : http://hanb.co.kr/book/look.html?isbn=978-89-6848-041-6 

원래는 frontend developer 였지만, 최근 6개월 동안은  스케줄러, 배치를 기본으로 하는 자바 웹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해서 이 책이 바로 현업에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지만 [backbone],  [knockout], [angular] 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 한권에 모여 있는 이 책이 적격이라고 생각했다. 


( '지은이의말'에서 나오는 것처럼, 난잡하게 많은 주제를 담고 있는것에 비해 700페이지는 매우 얇은책이지만...   ) ebook이 아닌지라, 보기에 편한가도 중요한데, 두꺼운 책의 고질적인 문제는 책을 펼쳤을때 안정적이지 못하다이다. 
하지만 이 책은  펼쳐놔도 손으로 고정할 필요가 없어, 자유롭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사소하지만 중요하다 ㅋ)



대상독자의수준평가책의구성과순서


'이 코드를 이해할 수 있으면 이 책을 읽어도 좋다' 

책에도 수준이 있다. 보통의 책들이 책의 난이도를 '하/중/상'으로 결정하여, 독자의 셀프 레벨 평가로서 책의 수준을 판단하는데, 이 책은 아예 3개의 샘플 코드를 제시하고 있다. 단순한 상중하 보다는 이러한 방법이, 독자들에게 좀 더 친절한 책의 난이도를 알려주는 방법인것 같다.  

단, 3개의 예제 모두 javascript, nodejs, mongodb를 이틀씩만 공부했으면 알 수 있는 아주 쉬운 수준의 코드인데(helloworld 다음 난이도?)  정말 이정도만 알고도 이 책을 이해할 수 있는지는... 다 읽어보면 알수있을듯..?

나도 이제 시작한다. 어느정도 html/css/javascript를 해본입장이라, 2부는 가볍게 읽고, 3부/4부를 집중해서 보면 될것 같다.


 ps. 사진 업로드를 하면서, 회전을 시켰는데도 원본 사진은 그대로네... 너무합니다. tistory.com T_T




신고


티스토리 툴바